컨설팅 분야

영업

비효율적인 영업 방식에 변화를 더해
현장 맞춤 전략으로 매출 개선을 이끕니다.

정의

영업은 비즈니스이며 마케팅입니다.

높은 품질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있어도 영업력이 없다면 무용지물이 되고 맙니다. 성공적인 영업을 위해 필요한 기술과 전략을 찾아야 합니다.

리스크

국내

  •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대기업 제품 선호도 우세)
  • 매출 정체와 감소(거래선 이탈, 유통망 단절, 부정적 브랜드 이미지, 신규 거래처 개발 미흡, 자금운영 한계)
  • 전략적인 대안 부재(자금력 제한, 신사업 역량 부족, 광고 및 영업의 한계, 대형 유통 및 온라인 제한)
  • 기존 사업장과 공장의 비효율적 경영(공장가동 일수 저하, 기존 시스템 운영비용과 구매 경쟁력 저하)

해외

  • FTA-품목분류 어렵고, 준비서류 복잡
  • 관세환급–환급과정 복잡하며, 간이정액 관세환급 확대 안됨
  • 수출입 통관–수출상대국 요구서류 까다롭고, 수입관련 통관 지체
  • 관세평가와 과세가격–지역별 통관비용 다르고 관세율 높음

체크포인트

SWOT, STP 분석 (국내)

  • 가격경쟁력 제고를 위한 양산 설비 확보
  • 대표 제품및 상품 개발
  • 영업력 강화
  • 재료혁신,공정혁신
  • 고객맞춤형 대중화, 편의성 ,PB상품

기업브랜드 강화
유통 마케팅 정부지원

(해외) - 정부지원

  • 인증 획득 비용 지원
  • 수출입 통관절차 간소화
  • 관세감면 대폭 확대
  • FTA 간소화
  • 관세조사 완화
  • FTA컨설팅 비용지원 확대

Taxlab solution

  • 01 수출금융
  • 02 결제시스템
  • 03 홍보마케팅
  • 04 교육 인큐베이팅
  • 05 CS AS
  • 06 물류통관

국내

  • 인증 획득 비용 지원
  • 수출입 통관절차 간소화
  • 관세감면 대폭 확대
  • FTA 간소화
  • 관세조사 완화
  • FTA컨설팅 비용지원 확대

해외

  • 인증 획득 비용 지원
  • 수출입 통관절차 간소화
  • 관세감면 대폭 확대
  • FTA 간소화
  • 관세조사 완화
  • FTA컨설팅 비용지원 확대